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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소식

인도 안경 시장 동향과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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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조회 213회 작성일 21-09-06 1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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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0-14 KOTRA 인도 암다바드무역관 임태형

- 코로나19 이후 침체된 시장, 2021년부터 회복 예상 -

- 온라인 유통 확대와 업계의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코로나 위기 극복 노력  -




안경을 착용하는 인도인은 13억 명 인구 중 10% 미만일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그러나 컴퓨터, TV, 스마트폰 등의 보급이 확산되고 야외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안경, 선글라스 제품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해왔다. 현재 코로나19에 따른 소비침체로 안경시장 경기도 위축돼 있으나 인도 안경 시장의 거대한 잠재력은 주목해야 할 필요가 있다. 


인도 안경 시장 규모

 

인도 안경 제품 시장은 2019년 기준 약 43억 달러 규모로 이중 안경이 약 31억3000만 달러, 선글라스가 10억5000만 달러, 콘택트렌즈가 약 1억2000만 달러를 차지한다. 안경의 경우 2015년부터 2020년까지 연평균 5.8%의 성장세를 보여왔으며, 선글라스는 9.5%, 콘택트렌즈는 8.7%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인도 안경류 판매 규모

(단위: 천 개)

품목명

2015

2016

2017

2018

2019

2020F

안경

212,177

232,050

255,168

281,902

306,727

281,354

선글라스

30,785

36,038

41,921

48,662

55,229

48,557

콘택트렌즈

  23,454

26,693

30,621

34,735

38,373

35,669

합계

266,415

294,782

327,710

365,299

400,328

365,580

자료: Euromonitor

 

2020년 안경류 시장은 전년대비 -8%의 성장을 보일 것으로 보인다. 특히 선글라스의 경우는 12%의 마이너스 성장이 예상되는 등 코로나19에 따라 큰 타격을 입게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휴가, 여행 등 야외 활동이 크게 위축됐기 때문이다.


컴퓨터 보급 확대 등으로 생활 필수품이 된 안경은 코로나19에 따른 일시적인 소비 위축 후 다시 판매가 증가할 것으로 보는 것이 일반적인 전망이다. 그러나 코로나19가 장기화 되고 경기침체와 실업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경우, 안경제품에 대한 소비도 감소할 가능성이 있다.

 

코로나19에 따른 시장 침체와 대응

 

코로나19 이전 인도 안경 시장은 꾸준한 판매 증가세를 유지해왔다. 안경 소비자들은 보통 1개 이상의 제품을 보유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Lenskart, Titan Eyeplus, GKB Opticals 등이 저렴하면서도 스타일리쉬한 제품을 공급하고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친 것이 바탕이 됐다. 특히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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